수업소개




1. 구상 - 무엇을 만드는가?


2. 기획(계획) - 기획자


기획에서는 무엇을 만드는 것인가를 좀더 분명하게 정의하고 어떤 사용성을 가지는가를 정한다.


3. 개발_Developmentj


4. 테스트


QA

버그를 찾는 것

무엇인가를 놓쳤던 부분을 발견.



1번부터 4번까지를 계속 반복적으로 시행한다.



무엇인가를 개발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Start Small 이다.


무엇인가를 작게 시작하여 만들면서 크게 굴려간다.



왜냐하면, 개발이라는 것은 굉장히 복잡한 일이다. 1차적으로 가장 신경써서 해야하는 것은 일단 완성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잔디밭에 길을 내놨더니 그 길을 이용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다니더라.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는 잔디가 까져서 그 길로 다니더라

사람들이 잔디까진 길에 길을 내놓더니 더 좋아하더라.  - 서비스 개념 -



※ 복잡도 ※


만약에 체크박스가 1개라고 한다면 발생하는 상황은 두 가지이다.


체크박스가 2개인 경우 4가지의 경우가 발생한다.


체크박스가 3개인 경우 8가지의 경우의 수가 발생한다.


체크박스가 50개인 경우 1,000조개의 경우의 수가 발생한다.


2의 50승의 승에 해당하는 숫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고 하여 지수폭발이라고 한다.


기능 1개가 추가될 때 지수폭발이라고 한다. 이 때, 경우의 수를 생각하여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때문에 Start Small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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